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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미디어 블로그 특징 구매 과정 6단계 수익화

by 오늘 행복해요 2022.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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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미디어 블로그 특징 구매 과정 6단계

 

 

1인 미디어라고 정의할 수 있는 블로그 운영을

잘하고 싶어 공부하고 연구하며 함께 나누기를

좋아하는 나행복우리입니다.

 

 

정말 블로그 운영을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나는 언제 저렇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하고 생각하다 화도 났습니다.

 

왜 나는 저렇게 되지 못하지? 하면서

자책 아닌 자책도 했었습니다.

 

그 시간에서 깨달은 것은

그래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교하지 말고

부러움을 가지고 쫓아가다 보면

나도 뭔가를 이룰 수 있을거야 라고

생각을 하며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운영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에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많아지다 보니 소통을 잘하기만 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뛰어난 플랫폼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곳이기에

내 블로그에 무엇을 담을까에 대한

생각을 할 때 이 부분을 함께 고민해서 답을 찾으면 됩니다.

 

 

 

1인 미디어 블로그의 특징

 

블로그는 일단 거부감이 적고 친밀감이 많습니다.

운영자가 비교적 편하게 말하듯이 글을 쓰면 되기 때문에

타 비즈니스 웹사이트와는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외국과 다리 플랫폼에 방문하는 불특정 방문자들에게

광고를 활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비교적 자유롭게 달고 또한 노출수가 많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한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제품 구매 과정

 

1.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한다.

2. 포털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검색한다.

3. 관련 제품의 가격을 확인하고 제품의 성능을 확인한다.

4. 적정 가격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방문해 상품 후기를 확인한다.

5, 4번 또는 제품을 이미 사용해 봤던 사람들의 리뷰를 확인한다.

6. 선택한 쇼핑몰로 이동해 제품을 구매한다. 

 

 

대부분 인터넷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프로세스가 위의 1~6까지 단계가

보편적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상품 후기와 제품 리뷰입니다.

 

 

전자제품이나 화장품 의류 유아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때 먼저 검색을 하고 이에 대한

후기와 리뷰를 올려주는 사람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자신의 선택에 도움을 받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취미와 공유 욕구, 전문가적 취향이 복합되면

더욱 구매 희망자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물건뿐만 아니 지식상품을 파는 

1인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에 따라 간접광고를 블로그로 운영하면서

의외로 큰 광고 수익과 더불어 온라인에서

소통의 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 : 얽매임없이 자유롭고 다양하게

 

처음 글의 주제를 잡을 때는 제한을 두지 말고

자유롭게 얽매임없이 다양하게 작성을 해봅니다.

 

 

그러다 보면 차별화될 만한 정보나 기술을 찾아가며

글을 쓰다보면 어느새 그 분야가 조금씩 뾰족하게

전문화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일상의 에피소드에서 부터 육아, 연애, 학교 생활, 직장 생활,

그리고 인문학, IT, 시사, 애니메이션, 영화, TV 등 어떤 것도

제한이 업습니다.

 

 

물론 차별화될 만한 정보나 기술이 있다면

해당 분야와 관련된 노하우, 방법론, 최신 정보 등을

조금씩 공개 하면 더욱 좋습니다.

 

 

 

콘셉트에 맞추어 써야 할 내용은 구별하여 작성하고,

인터넷 공유에 있어서 서로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욕설이나 불법적인 부분에 관한 부분은 확실히 분별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키워가면 좋습니다.

 

 

 

 

 

 

 

블로그 광고 수익 창출 가능

 

온라인에 광고주들의 광고를 게재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어

업체에는 수익의 극대화를 가져가고 광고를 해주는 블로그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구글, 다음, 네이버 가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형태의 광고 방식과 광고 수익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만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블로그가 구글, 다음, 네이버라 할 수 있습니다.

 

 

모두 들어보셨을 겁니다.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이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블로그 새로운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

 

1인 미디어로 블로그는 자신을 보여주는 집입니다.

자신의 집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이웃이 됩니다.

이웃은 상호 소통으로 관계가 형성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이웃은 잠재적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블로거의 큰 자산이므로

특히 이웃맺기로 쌓은 인맥에서

여러 가지 블로그 활동을 가능케 하는

힘을 발생시킬 가능성도 큽니다.

 

 

 

 

다양한 댓글, 좋은 글 추천, 공감 하트와 방문자 수는

블로그가 유명세를 타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광고 수익도 더불어 올라가게

되는 원천입니다.

 

 

 

 

블로그 제한없는 사업 구축

 

 

일반적인 쇼핑몰이나 카페와는 다르게 블로그는

특정 주제에 얽매일 필요하 없다는 것이 장점일 수도 있지만

또한 전문적으로 퍼스널 브랜딩 채널로도 활용하기에

아주 적합한 플랫폼입니다.

 

 

 

한 개의 블로그에서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나눠 아이템을 소개할 수 있고

다양한 아이템에 대해 동시 반응도를 체크함으로 사업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 쇼핑몰을 같은 방법으로 운영한다면

오히려 전문적이지 못한 잡화상이 되어

중구난방 한 이미지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을 텐데

그것에 비하면 블로그는 어떤 플랫폼보다도

운영하는 운영자의 생각과 기획능력에 따라

아주 유연하게 사업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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